물질과 디지털(MATTER AND DIGITAL) 전시회 안내 (2023.03.15. – 2023.04.15 / 로운갤러리)

Author
SERAPHIM
Date
2023-03-15 03:48
Views
922
기획 : 안종현

협력 기획 : 메타 파이터

주최 : 로운갤러리, SERAPHIM



물질/디지털은 현대 사회에서 더 이상 떨어져서 생각될 수 없는 요소들이다. 이 둘은 각자의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서로의 특징을 흡수하면서 함께 진화하고 있다. 각 분야의 작가들이 어떻게 물질/디지털을 활용해 새로운 비전을 그리는지 살펴보는 전시이다. (안종현)

현대사회/디지털/물질/메타/코드

참여작가 : Diplomat YUKI, kurageraku, MAI NANAUMI, Sath, takakurakazuki, TsukiPROD, Intro AKINO, DATINSL, baimori, AOT, Mirotta

YAKINIKU MOB, Peter and Joseph, Trefle, KINTOKI, uu, 다원, 안민환, 장준호, 이윤성, 이지숙, 만쥬, 모스플라이,멋진이, 문소현, 메타파이터, 미네, 박문희, 신제현, 심모비, 송진아, 엘리, 오제성, 애니쿤, 캉카, 홍학순

[문의] 세라핌/로운갤러리

02-2061-8866

www.seraphim.kr

@seraphim_mkt

[찾아오시는 곳]

서울 양천구 목동서로 225 대한예술인센터 4층

(오목교역 2번출구, 도보 5분 *주차가능)



[ 참여 작가 소개 ]

Sath

「불굴」
지금까지의 경험, 연마, 생산성, 만남...
모든 것을 버릴 필요는 없고, 편리하더라도 좋아요.
껍질을 깨고 새로운 자신을 찾아
새로운 세상을 처음으로 인식할 수 있어요...

https://opensea.io/ja/assets/ethereum/0x6c9fafd68809c2d4e1964d5b5bcda40f03884168/7

 

 

ELLIE

달항아리 컬렉션 시즌 2 중 하나. 사과가 담겨 있는 검정 달항아리에 12마리 동물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사과는 작가가 좋아하는 과일이기도 하지만, 태양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달항아리 뒷편에 바나나를 들고 있는 토끼 고양이는 전지적 작가 시점에서 동물들을 바라보고 있는 작가 자신입니다. 바나나는 달을 의미합니다.

https://foundation.app/@ELLIE0304/moonjar2/17

 

 

DATINSL

MEGAMI wants to make a name for himself as a game distributor.
He plays games every day and his head and room are full of game items. ......

게임 전송자로서 이름을 달리고 싶은 MEGAMI.
매일 게임을 플레이해, 머리도 방도 게임 상품으로 가득한......

ゲーム配信者として名を馳せたいMEGAMI。
毎日ゲームをプレイし、頭も部屋もゲームグッズでいっぱい......

This artwork complies with the MEGAMI Art License.
https://www.megami.io/

#megamiathome

https://foundation.app/@DATINSL/datinslfa/1

 

 

Kangcar

The scattered images of objects that have been remembered for a long time in my memory create a form in the virtual space that does not even exist. I gather pieces of paint to reproduce various shapes and make them auditory, so that I can taste and smell them. The objects and shapes I create are called imaginations of virtual space. I express them by combining sculptures, NFTs, and AR in a neutral space between reality and virtual reality. This work is an NFT artwork that reproduces the shape of a banana from the collection called "Supermarket".

존재하지도 않는 가상 공간에서의 이미지는 나의 긴 시간 동안 기억에 남겨진 물체의 흩어진 이미지들로 형상이 만들어진다. 물감조각들을 모아 다양한 형상을 재현하고 맛과 향수를 청각적으로 들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내가 만든 사물과 형상은 가상공간의 공상이라고 말한다. 현실과 가상의 중립적인 공간을 다양한 사물의 형상으로 조형물과 NFT 그리고 AR을 접목하여 표현하고 있다. 이 작품은 슈퍼마켓이라는 컬랙션의 바나나를 형상을 재현한 NFT작품이다.

https://foundation.app/@KangCar/Supermarket/2

 

 

mothfly

Madoobuck’s still life
screen printing on paper, 30 edition, 68.5×100(cm), 2023

When I draw, I don’t think about what I’m going to draw, but I look at my old doodles and find things that I like and use them as they are, or use them as motifs and redraw them.

I think my doodles are an act of pulling things out of my conscious and unconscious mind and scattering them on a notebook. I like to look at them again; they are familiar, but sometimes very unfamiliar. They are full of things I can’t remember when or why I drew them. When I look closely at the strange things, I realize that most of them were closely related to my unconscious self. I find it very pleasant to discover them. I choose the ones I like best, refine the lines, color them, and add stories to organize them.

I didn’t start with a specific character or story in mind, but I became attached to the characters that kept appearing, and as I kept drawing them, they got names, and as I tore apart my own personality and projected it onto them, a narrative was created. The work is full of my memories, my cup of tea and favorite clichés, so even though it is the subject of an absurd story, it feels like a portrait of me scattered over a wide area. So I called the series “Mothfly Crew” and put it into a single story frame.

 

 

kurageraku

Nepalを訪れた際に感じた感覚を絵にしました。 昼間の活気ある商店。 ダンスや色鮮やかなドレス、飾りで盛り上げる伝統的な祭り。 夜は表情が変わり、暗闇に佇む人。 クラブの階段下のバイクと壁の間で眠る少年。 そのギャップを描いています。

I have translated your text into English:
"I have depicted the sensations I felt when visiting Nepal in a painting. During the day, there is a lively atmosphere in the shops. Traditional festivals are celebrated with dance, colorful dresses, and decorations. At night, the scene changes, with people standing in the darkness. A boy sleeps between a motorcycle and a wall under the stairs of a club, highlighting the stark contrast in the scene."

저는 네팔을 방문하면서 느낀 감각을 그림으로 표현했습니다. 낮에는 상점들이 활기차게 북적이며, 춤과 화려한 드레스, 장식으로 전통적인 축제가 열립니다. 밤에는 분위기가 달라져 어둠 속에 서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클럽 계단 아래 벽과 오토바이 사이에 자는 소년이 나타나며, 이러한 대조적인 장면을 그렸습니다.

https://opensea.io/assets/ethereum/0x495f947276749ce646f68ac8c248420045cb7b5e/18226007344567387721656965199319952525313521701918224401433138733079047700481/

 

 

垓交官YUKI Diplomat YUKI

This is the first NFT art from Sengai Heavy Industries. It is a set of 3DCG architecture and avatars. It can be installed in the metaverse space or worn as your own avatar. https://yukidco.myportfolio.com/suzumebachi

Also, this work of art is one-of-a-kind. NFT owners can get the full assets of this work by giving the secret password to the author. The full assets include blender, fbx, unitypackage, etc. for more detailed viewing and customization for the metaverse space.

SENGAI HEAVY INDUSTRY의 첫 번째 NFT 아트인 3DCG 건축물과 아바타 세트입니다. 메타버스 공간에 설치하거나 자신의 아바타로 착용할 수 있습니다. https://yukidco.myportfolio.com/suzumebachi

또한 이 예술 작품은 유일무이한 작품입니다. NFT 소유자는 작성자에게 비밀 암호를 제공하면 이 작품의 전체 에셋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전체 에셋에는 메타버스 공간에 대한 자세한 보기 및 커스터마이징을 위한 블렌더, fbx, 유니티 패키지 등이 포함됩니다.

https://opensea.io/ja/collection/sengai-heavy-industry-nft-arts

 

 

秋野イントロ / Intro AKINO

秋野イントロは、人が葛藤する姿こそが美しいと考えアート制作をしています。貼られた偽物の口と縫われたボタンの目は「周囲に合わせようとし過ぎて自分らしさを失っている状態」を意味します。そんな状況の辛さに黒い涙を流しながらも、それでもその姿でいるのは孤独を恐れているからであり、同時に自分らしさを失ったとしても他の人々と触れ合っていたいからなのです。

Intro AKINO creates art because he believes that it is beautiful to see people in a state of conflict. The fake mouths pasted on and the stitched button eyes signify "the state of losing identity by trying too hard to fit in with surroundings. "Black tears" at the pain of such a situation, but still looks the way because afraid of loneliness, and at the same time, hope to be in touch with other people even if lost identity.

츠키노 이ント로는 사람이 갈등하는 모습이 아름답다고 생각하여 아트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붙여진 가짜 입과 꿰매어진 단추 눈은 "주변에 맞추려 너무 애쓰다 보면 자기다움을 잃어버린 상태"를 의미합니다. 그러한 상황의 고통에 검은 눈물을 흘리면서도, 그 모습으로 있음은 고독을 두려워하기 때문이며, 동시에 자기다움을 잃었다 하더라도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https://opensea.io/assets/ethereum/0x495f947276749ce646f68ac8c248420045cb7b5e/8007925208590033651845364540491671089958569212179926170681641629872887431169

 

 

YAKINIKU MOB

ソフビメーカーTRASH GOODZからリリースされている“宇宙人間”のNFTです。
ONCYBERやspatialなどのメタバースギャラリーでも3Dオブジェとしてディスプレイできます。

This is a NFT of "Spaceman" released by soft vinyl maker TRASH GOODZ.
It can be displayed as a 3D object in metaverse galleries such as ONCYBER and spatial.

트래시 굿즈(Trash Goodz)에서 출시한 '우주인' NFT입니다. ONCYBER나 Spatial 등의 메타버스 갤러리에서도 3D 객체로 디스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https://linktr.ee/yakiniku_mob

 

 

Baimori

스미다강의 벚꽃을 상상하여 38가지 색으로 그림을 그렸습니다

https://opensea.io/assets/ethereum/0x495f947276749ce646f68ac8c248420045cb7b5e/87307050913259950384565230223066178944772261545223508941453613368091961458689/

 

 

다원 DAWON

Access 20:05:08_356.352(B)는 [Daily Drawing]란 저 만에 카테고리에 속하는 그림입니다.
데일리 드로잉은 저의 SNS 피드를 관찰해서 그려지는데 특정 하루에 관한 내용일 수도 있고, 여러 날이 더해져 이뤄진 내용일 때도 있습니다. 은유적으로 그림 제목에 날짜나 시간, 특정 단어 등을 통해서 드로잉을 구성하는 최소한의 단서를 제공합니다.

Access 20:05:08_356.352(B) 2021, pencil, pigment ink pen, ink, acrylic on paper, 67X138cm

 

 

AOT

In the summer of 2020, when I was restricted from going out due to the corona, I was so impressed by the sunset I saw from my window that I continued to photograph it every day. As I photographed every day, I could feel the orbit of the sun moving day by day. Today is different from yesterday, and tomorrow will surely be different from today. This is a record of my daily life in the colors of sunlight.

https://weple.io/itemdetail.html?id=618027

 

 

Peter and Joseph(Makoto Tagawa, Shinya Fukasawa)

'너를 생각한다'
Peter and Joseph(타가와 마코토, 후카자와 신야) 제작
이 작품은 동명의 CD 앨범의 아트웍 제작을 위해 그린 작품입니다.
TM NETWORK 기네 나오토 총감독.
싱어송라이터 야마다 나오시(야마다 나오시)의 1st 풀 앨범.
수록곡 '각 정거장에서 만나러 간다'를 바탕으로 오다큐선이 달리는 달밤의 풍경을 그렸습니다.

「君を想う」
Peter and Joseph(田川誠、深澤慎也)制作
こちらは、同名のCDアルバムのアートワーク制作のために描いた作品です。
TM NETWORK 木根尚登 総監修。
シンガーソングライター山田尚史の1stフルアルバム。
収録曲「各駅停車で逢いに行く」をもとに、小田急線が走る月夜の風景を描きました。

https://knownorigin.io/gallery/29471000-

 

 

mirotta

TSUKUMON THE ROLLING COROCOROS
Do you ever see an ordinary object that looks like it has a life of its own?
This is the art of drawing on photographs of ordinary objects such as stones on the side of the road.
This stone was actually picked up by me from a local park.
In Japan, there is an animism called "Tsukumogami" or "Yaoyorozu no Kami"
God is ubiquitous and all matter has a soul.
I call it "TSUKUMON" and describe it as pop art.

츠쿠몬 더 롤링 코로코로즈
평범한 물건조차도 자신만의 생명력을 지니는 것 같지 않나요?
저는 길 가에 놓여있는 돌 등 보통의 물건을 사진 위에 그리는 예술을 합니다.
이 돌은 실제로 제가 근처 공원에서 주웠습니다.
일본에는 츠쿠모가미(Tsukumogami)나 팔백만의 신(Yaoyorozu no Kami) 같은 애니미즘이 있습니다.
신은 만물에 존재하며 모든 물질에는 영혼이 깃들어 있다고 믿습니다.
저는 이를 "TSUKUMON"이라 부르고 팝 아트로 표현합니다.

ツクモン ザ・ローリング・コロコロズ
なんでもないモノが命があるように見えることはありませんか?
これは道端の石のようなありふれた物の写真にドローイングするアートです。
この石は実際私が公園からひろってきたものです。
日本にはツクモ神や八百万の神というアニミズムがあります。
神は偏在し、全ての物質に魂が宿っています。
私はそんな考え方を現代においてポップに表現しています。

https://opensea.io/assets/ethereum/0x495f947276749ce646f68ac8c248420045cb7b5e/46201354342874962372323361479732761583493888186373442032087162777189388124161/

 

 

UU

'Such a good business' is part of the ongoing digital drawing series, "Paused" since 2016. "Your life is a such a good business"

https://foundation.app/@helloiamuu/paused/13

 

 

MAI NANAUMI

The concept is "If you change the way you look at things, anything can be beautiful," which led to the creation of a digital method of expressing installation art that provides a non-daily experience. As an example, one of the things that is consumed is food, and digital flat works that resemble three-dimensional decorations (ikebana) like sculptures have changed the fixed concept of sushi. Sushi originated in the lower town and was junk food at that time but has now become a high-end food and a representative food of the world.

Things that were originally junk or consumed in daily life are reborn as art and saved using digital techniques. A non-daily experience (installation) can be felt through this series of events.

It asks whether someone else's trash may be someone else's treasure, and whether you can say that the things you threw away or the moments you were disappointed in yourself were not really necessary.

Through experiences in lower town or overseas, the stories and experiences are created as installations that allow viewers to experience and feel the space using their five senses.

Due to the background of studying graphic design during student days, the digital technique is used with the purpose of living perpetually on the internet.

"사물의 보는 방법을 바꾸면, 모든 것이 아름답게 된다"는 것을 컨셉트로 삼아 그 과정에서 디지털 기술을 이용하여 비일상 체험형 아트의 인스톨레이션 표현에 이르렀습니다.

예를 들어, 소비되는 물건 중 하나로 음식이 있습니다.

초밥의 고정 개념을 바꾸어, 조각 같은 입체적인 장식품(꽃)으로 비치는 디지털 평면 작품을 대표로 삼고 있습니다. 현재는 고급 음식으로서 세계를 대표하는 음식이 되었습니다. 지난 옛날에는 다소 쓰레기음식이었던 초밥입니다.

원래는 쓰레기 같은 것이나 일상적으로 소비되어 버리는 것들이 아트로 태어나 디지털 기술로 보존됩니다. 그것의 일련의 과정에서 비일상적인 체험(인스톨레이션)을 느끼게 됩니다.

누군가에게는 쓰레기가 되고, 다른 누군가에게는 보물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이 버리게 된 것이나 실망한 자신의 모습도, 정말 필요 없었는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하코네에서나 해외 경험에서 느꼈던 이야기, 체험을 인스톨레이션으로서 보는 사람들에게 추억을 떠올리게 하고 공간을 다섯 감각으로 느끼게 하는 작품으로 창조해 나갈 것입니다.

학생 시절 전공했던 그래픽 디자인의 과정에서, 디지털 기술을 이용하여 영구적으로 인터넷에서 살아남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https://opensea.io/assets/ethereum/0x495f947276749ce646f68ac8c248420045cb7b5e/45778958466581380807758919897424479390002779912506580668040860203779287416833

 

 

Meendartproject

물으로 가득한 공간에,
어떠한 것도 분화되기 이전에 있었던 세포가 있습니다.
물 속에서 자연의 일부가 되어 떠다니던 감각 형체가 불분명하던 태초의 형상..
그 자체를 경험할 수 있는 사운드 스케이프 조각 작품입니다.

https://opensea.io/assets/matic/0x2953399124f0cbb46d2cbacd8a89cf0599974963/98911884857604355980381541237427009535135103059085247700894252941681795006465

 

 

Park HyungJin

Reproduction makes the original the same, and there can be no reproduction without the original.However, with the advent of virtual images, the apparent hierarchical order of reproduction and original is faded, which Jean-Bodriar calls a simulation with more power than a real object, one step further from the mimesis of imitating and reproducing objects. The world of my work starts from this simulacion, and the virtual image of this work obscures the distinction between the dichotomous and real.

https://foundation.app/@mutjin2/mutjin2-5908/6

 

 

KINTOKI

Some wronged people become Yōkai after their deaths to avenge everything that wronged them or
to avenge themselves against the world in general.
"Itsumade", this mythology bird is born from the spirits of human beings who dead from plague and starvation.
the name of this yōkai came from its horrible cry of “Itsumade?” which means, “Until when?”in Japanese.
The folktale of "Itsumade" portrayed as a message that the suffering of the dead due to the ignorance of their bodies and
the importance of mourning the dead.

恨みを持った人の中には、自分を恨んだものすべてに復讐をする、あるいは
死者が生前に世間や社会で恨んだものに復讐をするために妖怪になる者がいる。
「以津真天」というこの妖鳥は、疫病や飢餓で死んだ人々の魂により生まれたものであり、
名前は「いつまで」という恐ろしい鳴き声から由来している。
「以津真天」の民話は、自身の死体が放置されたまま死者が苦しんでいる様子と
死者を弔うことの大切さを伝えるメッセージとして描かれている。

https://opensea.io/assets/ethereum/0x495f947276749ce646f68ac8c248420045cb7b5e/66763909588748932406269956351568643002768138533479279192047633586503802683393/

 

 

Trefle

白と黒の二匹の猫ちゃん達の自由気ままな様子を描いた作品この猫ちゃん達のように日々を過ごしたいそんな思いを込めたコレクションです。

A work depicting two cats, one black and one white, in their freewheeling stateI want to spend my days like these cats.This collection is made with such a thought in mind.

화이트와 블랙의 두 마리의 고양이들의 자유로운 모습을 그린 작품 이 고양이와 같이 나날을 보내고 싶은 그런 생각을 담은 컬렉션입니다.

https://weple.io/itemdetail.html?id=618179

 

 

metafighter

I created a beautiful depiction of Tokyo using voxels. By utilizing LEGO pieces, I induced an illusion of fantasy within a realistic portrayal, allowing contemporary individuals who experience both the virtual and real worlds to reflect reality through urban landscapes.

복셀을 이용하여 아름다운 도쿄의 모습을 표현했습니다. 레고의 조각들을 이용하여 현실적인 장면을 구현하면서도 허구적인 상상을 자아내게 해, 가상과 현실을 넘나들며 도시의 아름다움을 느끼는 현대인들의 시선을 자극하고자 했습니다. 이 작품은 도시의 모습을 감성적으로 표현함으로써, 현실과 상상의 경계를 허물고, 도시의 아름다움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https://weple.io/itemdetail.html?id=618222

 

 

홍학순

윙크토끼 (Wink Tokki) 코드로 동그라미 월드를 기록하고 이 세계관을 페인팅과 에니메이션으로 만들고 있다. 새로 민팅될 2023 윙크토끼 NFT 시리즈 중 일부를 <물질과 디지털>에서 전시한다.

https://linktr.ee/winktokki

 

 

이윤성

오래된 서사와 현대문화의 표현에 관심을 두고 있다. 서양 신화의 이미지를 모티프 삼아 망가, 모에화로 불리우는 오타쿠들의 서브컬쳐 이미지를 작품의 주요 형식으로 삼는다.

https://opensea.io/collection/leeyunsung-sculpture

 

 

애니쿤 Lisence.

애니쿤은 로봇이나 엔틱토이, 대중문화예술 작품들을 현대미술에 접목하여 페인팅과 입체조형물, 아트토이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 한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팝아티스트이다.

RB로봇은 지금으로부터 100년후 세상이 생명체가 사라지고 없는 지구에서 오래된 엔틱숍에서 발견된 낡은 양철로봇이 지구밖 어딘가에 자신과 똑같은 로봇이 있을지 모른다는 생각으로 친구를 찾아 여행을 떠나면서 벌어지는 로봇의 이야기이다.

https://2r2.io/Anikoon?select=created

 

 

미네

탈출한 노바디가 본 광경은 자신이 생산되는 공장이었고,
세상에 자신과 비슷한 너무나 많은 존재를 보며
자신이 정말 아무도 아님 (노바디=Nobody)을 깨닫습니다.

자신을 움직여주던 마지막 선물상자 마저
탈출한 노바디는 이제서야 자신이 누구인지 궁금해합니다.
노바디는 행복할까요, 불행할까요?

작가소개

인간이 가지고있는 모순과 이중성, 모호함, 자유의지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즐거우면서도 공허한 파티,
받을땐 좋으면서도 부담스러운 선물,
그리고 모두의 이야기면서도 아무런 존재도 아니라는 의미의 주인공 노바디까지 나의 이야기는 모순 덩어리입니다.

가장 보통의 아이 NOBODY를 그리고 있습니다.
노바디는 누구일까요.
노바디는 그저 행복하고 싶은 곰인형 입니다.

 

 

송진아

송진아 작가는 ‘홍신자나운아그네스'라는 고유 창작 소설을 중심으로 시간과 공간, 그리고 매체의 구분 없이 세 여자의 이야기를 파편적으로 다루는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러다.

이화여자대학교 서양화 학부 졸업
글라스고스쿨오브아트 순수예술 석사 졸업

홍신자나운아그네스 (hsjnwagnes) 의‘Chapter 4: 홍사초원 (붉은 실의 초원) _ Mark 자욱’ 은, 작 중 나운이 열 살 무렵 반복적으로 꾸었던 꿈에 대한 증거물이다. 나운이 뜨거운 붉은 실로 가득 메워진 초원 위를 걷는 꿈을 꾼 날이면 늘 발 위로 붉은 자욱이 가득했던 것이다.

www.jinailime.com

 

 

박문희

1982년생,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조소학과를 졸업했다. <미지의 생명체들>(2014)에서 생명체와 주변 환경과의 교차한 이미지를 제시하며 세상을 새롭게 인식하는 방식을 이야기하였고, <일렁이는 세계>(2019)에서는 사물과 상황을 사이에서 발생하는 의미와 해석지점을 통해 일상을 감각적으로 사유하는 경험을 공유하였다. 최근 프로젝트 스페이스 사루비아에서 진행된 <Neo Frontier>(2022)는 그동안의 작가가 경험하고 고민해온 것들을 다양한 요소로 사회적 맥락과 연결하며 의미를 더욱 확장하고 열린 해석으로 나아가는 시도를 보여주었다.

<D Ideal Model>(2022)은 다가오지 않은 미래의 모습을 작가의 상상을 더해 이질적으로 묘사한 설치 작품이다. 매력적인 인물들로 꾸며진 작품은 우리가 그 사회에 대해 알지 못하기 때문에 제 3세계의 프로파간다처럼 단편적으로 보여진다. 하지만 어느 세계나 불가피한 사회적 문제가 공존하기에 우리가 원하는 이상 사회의 모습과 이면에 대해 상상해 볼 수 있다. 또한 그 안에서 적응하고 살아가는 인물들을 통해 현실보다 나은 미지에 대한 기대를 투영하고 있다.

 

 



#물질과디지털#세라핌컴퍼니#로운갤러리#목동갤러리#회화작품#조형작품#디지털아트#NFT#일본작가#k-art#안종현
#DiplomatYUKI#kurageraku#MaiNANAUMI#Sath#takakurakazuki#TsukiPROD#IntroAKINO#DATINSL#baimori#AOT#Mirotta#YakinikuMOB#PeterAndJoseph#Trefle#KINTOKI#uu#다원#안민환#장준호#이윤성#이지숙#만쥬#모스플라이#멋진이#문소현#메타파이터#미네#박문희#신제현#심모비#송진아#엘리#오제성#애니쿤#캉카#홍학순
Total 12
Number Title Author Date Votes Views
Notice
SPACE+ ART FAIR 2024에 초대합니다 / 2월 21일(수)~24일(토) / 킨텍스 1전시장
SERAPHIM | 2024.02.13 | Votes 0 | Views 237
SERAPHIM 2024.02.13 0 237
11
2024 호텔페어에 초대합니다 / 1월 24일(수)~26일(금) / 코엑스 3층 D홀
SERAPHIM | 2024.01.22 | Votes 0 | Views 140
SERAPHIM 2024.01.22 0 140
10
성민우 초대전 - 《SEASON》 / 2023.11.15(수)~12.17(일) / 휴무:월요일 / 로운갤러리
SERAPHIM | 2023.11.12 | Votes 0 | Views 325
SERAPHIM 2023.11.12 0 325
9
하대준 작가 전시회 안내 - 《괜히 지나치지 못했다》 / 2023.9.10(일)~10.8(일) / 휴무:월요일 / 로운갤러리
SERAPHIM | 2023.09.09 | Votes 1 | Views 514
SERAPHIM 2023.09.09 1 514
8
[뉴트로-피아 : X와 Z가 만났을 때] 전시회 안내 / 2023.5.25(목)~6.25(일) / 로운갤러리
SERAPHIM | 2023.05.24 | Votes 0 | Views 1245
SERAPHIM 2023.05.24 0 1245
7
About The Bezalel [주택단지]
SERAPHIM | 2023.04.24 | Votes 0 | Views 369
SERAPHIM 2023.04.24 0 369
6
住宅團地(주택단지) 전시회 안내 (2023. 4.25(화)~5.13(토) / 로운갤러리)
SERAPHIM | 2023.04.24 | Votes 0 | Views 318
SERAPHIM 2023.04.24 0 318
5
물질과 디지털(MATTER AND DIGITAL) 전시회 안내 (2023.03.15. – 2023.04.15 / 로운갤러리)
SERAPHIM | 2023.03.15 | Votes 0 | Views 922
SERAPHIM 2023.03.15 0 922
4
'사진을 향한 시선들' 기획전 - 참여 작가 소개 및 작가노트
SERAPHIM | 2023.02.15 | Votes 0 | Views 255
SERAPHIM 2023.02.15 0 255
3
'사진을 향한 시선들' 기획전 안내 (2023.2.8~3.4(MON:OFF) / 로운갤러리)
SERAPHIM | 2023.02.05 | Votes 0 | Views 339
SERAPHIM 2023.02.05 0 339
2
HAPTIC\OPTIC 기획전 - 참가 작품별 작가 소개
seraphimadmin | 2022.12.25 | Votes 1 | Views 448
seraphimadmin 2022.12.25 1 448